Tuesday, October 20, 2020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 업무협약 파트너 에이피솔루션즈, 세계적 엔지니어링 전문업체 알텐그룹에 전략적 편입 - 베리타스알파

misaltag.blogspot.com
군산 중소기업 애로기술지원 더욱 탄력받을 듯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군산대는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은 ㈜에이피솔루션즈가 세계적인 글로벌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알텐그룹에 편입되면서, 군산의 애로기업 지원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군산대와 에이피솔루션즈는 올해 8월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군산지역 중소기업의 기술개발과 업종전환을 지원하고, AP솔루션즈가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시장을 개척하는 등 군산 중소기업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현재 적극적인 연계 활동을 준비 중이다.

AP솔루션즈가 올해 7월 세계적인 글로벌 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알텐그룹에 편입되면서, 군산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활동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AP솔루션즈의 회사명과 기업문화는 그대로 유지되면서, 상호 사업영역을 강화하고 넓혀 나가기 위한 전략적 편입으로 알려졌다.

알텐그룹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이다. 1988년 프랑스에서 설립돼 자동차, 항공, 방위산업, 통신, 에너지 및 생명과학까지 사업영역을 키워가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3만7200여 명의 직원과 28개국에 사업거점을 마련했고, 지난해 말 기준 3.5조 원의 매출을 올렸다. 아시아 시장에 매우 큰 관심을 가지고 중국, 인도, 일본, 싱가포르에 이어, 한국에 진출을 하는 등 아시아 시장에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에 이뤄진 전략적 편입의 배경에는 알텐그룹이 유럽과 북미시장에서 보유하고 있는 엔지니어링 노하우를 AP솔루션즈가 한국 시장에 접목시켜 신규 사업의 영역을 넓히려는 계획이 있다.

AP솔루션즈 이치열 대표는 "AP솔루션즈는 알텐그룹과 전략적 동반자적 관계를 통해 상호 협력하며 보다 큰 발전이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고용시장에 조금이나마 일익을 담당할 것이고, 특히 군산의 파트너 기관인 새중원과 협력해, 군산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AP솔루션즈 이치열 대표 /사진=군산대 제공
AP솔루션즈 이치열 대표 /사진=군산대 제공

설남호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장은 "AP솔루션즈의 전략적 편입으로 군산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조할 수 있는 영역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AP솔루션즈는 1999년 1월에 설립된, IT 융합 엔지니어링 토탈 솔루션즈 회사(인천 소재)이다. 특히, R&D 사업분야에서 자동차, 항공, 스마트 팩토리 등 다양하고 풍부한 기술개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330여 명에 이르는 우수한 엔지니어들을 보유하고 있다.

Let's block ads! (Why?)




October 20, 2020 at 10:15AM
https://ift.tt/31r39PM

군산대 새만금중소기업진흥원 업무협약 파트너 에이피솔루션즈, 세계적 엔지니어링 전문업체 알텐그룹에 전략적 편입 - 베리타스알파

https://ift.tt/3e6yThq
Share:

0 Comments:

Post a Comment